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학부모 기자단과 학생기자단의 영상뉴스 제작 학생, 학부모기자단 성과보고회 개최 - 박미서 편집장 2018-12-19 14:05:45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9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교육청 제4기 학생·학부모기자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 학생·학부모기자단은 다양한 리포팅과 영상촬영, 편집에 직접 참여하여 학생과 학부모 입장에서 영상뉴스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진로교육 한마당’취재 현장에서 김은진 학부모기자(사진 왼쪽)과 윤해인 학생기자(글벗중 2학년)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올해 학부모기자는 총 35편 이상, 학생기자는 15편 가량의 영상을 제작했으며 세종시교육청의 주간영상뉴스 현장 리포팅에도 적극 참여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편 우수기자로뽑혀 교육감상을 받은 수상자는 김은진, 정경, 노상미 학부모기자와 조치원중 김동혁, 아름중 신용재, 양지고 홍순상, 보람중 최예지 학생기자 총 7명으로 이들은 활발한 기사작성은 물론 다양한 리포팅 활동과 영상제작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학생기자상을 수상한 아름중 신용재 학생기자는 “내가 쓴 기사가 소식지에 실리고 리포팅한 영상이 페이스북과 교육청 누리집에 올라가 신기하기도 하고, 친구들이 이런 것도 취재해 달라고 얘기해서 책임감을 느끼기도 했다. 기자가 되고 싶다는 장래 희망에 한 발 다가선 것 같다”며 뿌듯한 소감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은 참여와 소통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는데 학생·학부모 기자단의 활동을 보면 놀라울 정도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내년부터는 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영상을 통해 시민 소통을 더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