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 2018 제10회 대전건축문화제 열어 -건축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볼거리, 체험마당 선보일 예정- 박미서 2018-10-01 10:45:09
대전시, 2018 10회 대전건축문화제 열어

-건축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볼거리, 체험마당 선보일 예정-

 

10회 대전건축문화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대전시청 일원에서 열린다

 
▲시민들의 호응이 많았던 건축문화제 세부프로그램중 소가구만들기. 이번 행사는 10주년의 상징적 프로그램의 구성으로 건축문화재 10년의 역사 동영상을 새로이 상영한다.사진제공-대전시청

 

문화제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도시건축연구원(원장 차명열)이 주관하며, 5일 오후 4시 시청 2층 남문 앞에서 개막식이 개최된다.

 

이 행사는 건축문화가 살아 숨 쉬는 행복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건축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난다.

 

올해는 시민들의 호응에 맞춰 지난해 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던 종이모형만들기, 소가구만들기에 이어 건축 및 주택 VR 체험, 폴딩 아키텍처, 어반스케치, 풍선 이벤트 등이 새로 선보인다.

 

특히, 대전건축문화제에서 3D프린터를 통한 건축모형 제작 과정 시현, 3D설계(BIM)를 활용한 3D 건축 공간 구성 및 체험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들은 과거의 방식과는 다른 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역경제의 최대 화두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대한 건축인들의 고민과 정보공유로 건축사사무소 등 건축 관련 일자리 정보공유로 구직자의 매칭도 준비한다.

   

대전시 정무호 도시주택국장은이번 대전건축문화제 행사를 통해 지역 건축인과 시민이 과거를 바탕으로 내일의 건축을 생각해보게 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올해부터 운영하는 건축 취업상담운영은 청년일자리 문제 해소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10회 대전건축문화제´의 세부일정 확인과 시민참여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ria.or.kr / 042-623-7946)를 통해 하면 된다.

 

한편, ()도시건축연구원는 1994년에 설립되어 구성원은 건축사협회, 건축가협회, 건축학회(건축3단체 연합)로 주요사업은 건축디자인캠프, 건축문화제, 학술용역 등이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