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통행 불편 야기하는 불법주정차 차량, 즉시 단속한다 ! 홍성군, 인도 및 횡단보도 주차 차량 즉시단속 실시 최요셉 2018-07-19 13:56:40
통행 불편 야기하는 불법주정차 차량, 즉시 단속한다 !

홍성군, 인도 및 횡단보도 주차 차량 즉시단속 실시

 

홍성군은 이번 7월부터 주민 통행에 불편을 주는 인도 및 횡단보도에 주차하는 차량에 대해 스마트폰 생활불편신고 앱을 이용하여 즉시단속을 실시한다.

 
▲ 인도 또는 횡단보도에 주차 차량 즉시단속실시한다.(사진제공-홍성군청)

 

군은 최근 홍성읍과 홍북읍 내포 일대에서 일반인들의 생활불편신고 앱 신고 건수가 230여 건이나 되는 등 신고 건수가 점차 많아질 것으로 보여 홍보계도 위주로 진행하던 종전 계획을 수정해 즉시 단속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홍성군은 도로교통법 제32, 33, 34조에 의거해 단속을 실시하고 도로교통법 제160조 및 제161조에 의거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중점 단속 구간은 조양문부터 홍주고 구간이며, 군은 수시로 CCTV 탑재 차량을 이용해 집중 단속에 나설 방침이다.

 

주정차 금지구역 위반 시 즉시단속대상이 되며, 승용차의 경우 4만 원, 승합차 및 4톤 초과 화물차는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폰 생활불편신고 앱은 국민 누구나 핸드폰에 설치하여 신고할 수 있으니 통행 불편을 주는 얌체 차량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주시길 바라며, 불법주정차 홍보요원들에게도 인도나 횡단보도에 주차하는 차량에 대해 즉시 단속할 것을 알려 통행에 불편을 주는 행위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