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이 직접 운영해요~ 주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드는 세종교육시설 실현 대전인터넷신문 2018-06-28 10:05:57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이 직접 운영해요~

- 주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드는 세종교육시설 실현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학교시설 공사의 견실시공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관내 모든 학교신축 공사와 세종교육원 신축 공사 현장에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8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강당에서 진행한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위촉식 단체사진(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이 위촉식 종료 후 신축 학교 공사현장을 찾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7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 시설점검단 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신축공사의 전반에 걸친 감리업무의 적정 이행여부를 점검·감시하기 위해 공사현장을 직접 방문·점검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올해는 20명으로 구성된 주민참여 시설점검단2팀으로 나누어 팀당 2개 현장을 점검할 계획이며, 팀별로 건축전공 대학교수 건축사 학교장 건설관련 단체 교육관련 단체 민간단체로부터 추천받은 6명의 상시점검위원과 기계 전기 토목 조경전공 대학교수 4명을 적정시기에 투입하는 추가점검위원으로 구성하여 전문성과 투명성, 효율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은 오는 201812월 말까지 총 5회 현장점검을 통해 건설현장의 공정, 품질, 환경, 안전관리 등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부실시공에 대한 시정 건의, 처리 방안 제시 등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사용할 학교를 건실하게 시공하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종환 시설과장은 건설현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서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의 역할이 중요하다, “앞으로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의 감시와 제안을 수용하여 사용자 중심 교육시설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