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신학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내달 30일까지 시청, 시의회, 국무조정실 등 유관기관 합동 점검
대전인터넷신문 2018-02-23 22:32:46
▲ 교육청 관계공무원이 학교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신학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내달 30일까지 시청, 시의회, 국무조정실 등 유관기관 합동 점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겨울철 학교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신학기 대비 교육시설 등에 대한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동절기 및 신학기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
▲ 세종시교육청은 겨울철 학교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신학기 대비 교육시설 등에 대한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동절기 및 신학기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중이다. 사진은 지난 21일 세종시의회 안찬영 산업건설위원장과 교육청, 시청 관계 공무원이 양지중·고등학교 통학로 안전개선 현장점검하고 있다. |
2018학년도 개교를 맞아 오는 3월 30일까지 통학로 교통안전, 교육시설 안전점검, 급식시설 점검, 학교주변 유해업소 특별단속 등 학교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업을 통해 내실 있는 점검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라고 했다.
점검대상은 ▲학교 건물 ▲교내 공사장, 축대 옹벽 등 시설물 ▲어린이 놀이시설 ▲조리실 ▲학교주변 교육환경보호구역 ▲어린이보호구역 안전관리 ▲기숙사 시설이다.
이를 위해, 21일 안찬영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시의회, 시청 관계자와 합동으로 양지중·고등학교 통학로 안전개선 현장점검을 진행했으며, 23일은 국무조정실 담당자와 함께 3월 개교 예정인 세종예술고등학교, 대평유 ·대평초등학교, 새솔유치원 현장점검도 추진했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새학기 학생 안전준비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을 추진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