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 건립 28일 기공식 갖고 본격 공사 돌입 대전인터넷신문 2017-12-26 14:29:44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 건립

28일 기공식 갖고 본격 공사 돌입

 

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28일 오후 230분 조치원서북부(봉산·서창)개발지구 공공용지3`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 건립사업´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돌입한다. 
▲ 보건환경연구원 조감도(출처-세종시청)

보건환경연구원 건립사업은 지난해 12월 설계를 시작해 지난 10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공사발주를 한 계약심사·입찰·계약 등 사전절차를 거쳐 부지정리 및 가설 울타리 설치 등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한다.

 

요 시설로는 보건 분야의 감염병 진단과 식품분석을 비롯, 환경분야의 대기 및 수질분석 동물위생분야의 동물위생관리 및 전염병 예방 진단을 위한 연구·실험 시설을 설계에 반영했다.

 

각 층별로는 지상 2(동물위생분야)에 동물위생시험소 유전자실, 중금속분석실, 지상 3(보건분야)에 중앙실험실, 세균실험실, 지상 4(환경분야)에 무기물분석실과 대기실험실을 각각 설치하고, BL3실험실은 별동으로 건축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총사업비는 168억원으로 이 중 90억원을 건축비로 투입해 연면적 3,437,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20194월 완공 예정이라고 했다.

 

이춘희 시장은 보건환경연구원 건립으로 점차 증가하는 신종 감염(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 발생과 환경오염·가축 질병에 선제적으로 대응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전문적인 조사 및 연구 기능을 담당하고, 정책 수립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여 세종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