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남현 위원(대청장어가), 백미 30포 기탁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따뜻한 마음 함께 전달
박미서 2017-12-19 11:30:21
구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남현 위원(대청장어가), 백미 30포 기탁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따뜻한 마음 함께 전달
유성구 구즉동(동장 송호현)은 19일 구즉동주민센터에서 구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현 위원(대청장어가)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30포(6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남현 위원은 “기탁한 백미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구즉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활동을 통해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구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발굴‧지원‧연계 등을 수행하는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25명의 위원이 활동 하고 있다.
또한, 긴급 위기 사례대상자 생계·의료비, 취약계층 아동 교육환경 개선, 초기 치매 어르신, 저소득층 이사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송호현 구즉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의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이 구즉동 주민들에게 행복을 더해주는 나눔으로 확산될 것”이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을 기탁해 준 남현 위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 |
▲19일 구즉동주민센터에서 구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현 위원(가운데)이 송호현 구즉동장(왼쪽)과 양종헌 맞춤형복지담당(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 30포를 기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