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협의회 실시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을 위한 의견 수렴과 발전방안 논의
대전인터넷신문 2017-07-04 10:50:50
세종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협의회 실시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을 위한 의견 수렴과 발전방안 논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4일(화) 10시 30분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운동부 지도자 22명(10개 종목)을 대상으로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 학교운동부의 교육적 운영 관리 방안 ▲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학생선수 훈련 ▲ 지도자(코치) 처우개선 사항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학교운동부 지도자와 학생들이 학교에서 연습장을 이동할 경우와 대회에 출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체육코치 처우개선 차원에서 학생선수 이동 차량에 대하여 차량 보험료를 지원하고 학생선수 진로지도활동에 따른 상담 수당 지급과 관련된 안내도 병행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체육에 특기를 가진 세종시 학생선수들이 준비된 체육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지도자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한 만큼 열정을 가지고 지도해 달라.”고 당부하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새로운 학교운동부, 행복한 학생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 |
▲ 세종시교육청 관내 초·중·고 학교운동부 지도자 22명(10개 종목)을 대상으로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사진은 4일(화) 10시 30분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의회 진행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