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도핑교육 실시 운동선수가 알아야 할 도핑예방 교육 대전인터넷신문 2017-06-28 16:08:28
세종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도핑교육 실시

운동선수가 알아야 할 도핑예방 교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8() 오후 230, 세종교육연구원에서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합동으로 관내 학교운동부지도자 24명을 대상으로 도핑교육을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8() 오후 230, 세종교육연구원에서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합동으로 관내 학교운동부지도자 24명을 대상으로 도핑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군산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서 김진훈 교수의 강의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도핑이란, 운동선수가 일시적으로 경기 능력을 높이기 위해 종류를 불문하고 해당종목에서 금지된 약물을 복용하는 것을 말하며, 학교운동부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운동선수는 오직 자신의 순수한 신체능력으로 기능을 발휘하여 승패를 결정지어야 된다. 하지만 현대 스포츠에서 극소수의 운동선수가 약물에 의존하여 본인의 신체능력을 초과해 발휘하는 모습이 발생하여 사회문제화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선수를 관리해야하는 단체에서도 도핑에 대한 행정적 실수로 힘든 경험을 한적이 있으며, 바로 우리가 잘 아는 국가대표 이용대선수와 박태환선수 등이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다.

 

이번 도핑교육의 주 목적은 학생선수들의 지도자가 먼저 도핑의 중요성을 자각하여, 공정한 스포츠 경쟁과 부적절한 약물사용으로 선수생명이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연수를 마친 지도자는 교육 이수 후 일선 현장에서 학생선수 지도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생 운동선수를 육성하는 운동부 지도자의 도핑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켜 자라나는 학생 선수들이 잘못된 길을 가지 않도록 지도할 수 있게 꾸준히 연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